-
[TOEFL] Speaking ์ ํ ์ ๋ฆฌ๐บ๐ธTOEFL 2023. 9. 9. 12:52
๐ Q1(๋ ๋ฆฝํ)
๐ ๋ ๋ฆฝํ ํ ํ๋ฆฟ
Prefer Task
Well, this is a really interesting topic to think about, since many people have mixed opinions when it comes to this kind of topic.
Basically each option has its own pros and cons, but I personally prefer to ______.
Let me explain why I think this way. The first reason is that ______. What I mean is that _______. Second, _______. To be specific, _______. These are the reasons why I prefer to _______.
Statement Task
Well, this is a really interesting topic to think about, since many people have mixed opinions when it comes to this kind of topic.
Basically each side has its own pros and cons, but I strongly agree/disagree with the statement.
Let me explain why I think this way.
The first reason is that ______. What I mean is that _______.
Second, _______. To be specific, _______.
These are the reasons why I agree/disagree with the statement.
๐ Q2(ํตํฉํ-๋ํ ์ํ)
๐ Speaking Q2 ์ ํ์ด๋?
์ฝ๊ณ ๋ค์ ๋ด์ฉ์ ๋ฐํ์ผ๋ก ์ ์๋ ์ง๋ฌธ์ ๋ตํ๋ ์ ํ.
๐ ์ํ ์งํ ๋ฐฉ์
1. ๋ํ ์ํ ๋ฌธ์ ์ ๋ํ ์ค๋ช .(ํญ์ ๊ฐ์ ์๊ธฐ)
2. ์ฝ๊ธฐ: ๊ณต์ง๋ฌธ / ํธ์ง๊ธ - 45~50s
3. ๋ฃ๊ธฐ: ์์ ์ง๋ฌธ์ ๋ํ ํ์๋ค์ Conversation - 60~80s
4. ๋งํ๊ธฐ: ์ฝ๊ณ ๋ค์ ๋ด์ฉ์ ์ ๋ฆฌํ์ฌ Speaking ํ๋ ๋ฌธ์ .
-> ์ค๋น์๊ฐ: 30์ด - ๋งํ๊ธฐ์๊ฐ: 60์ด
*Speaking๋ฌธ์ 4๊ฐ ์ค ์ ์ผํ Conversation ํ์
*์ฝ๊ธฐ ์ง๋ฌธ์ ์ ํ ์๊ฐ์ด ์ง๋ ํ์๋ "์ ๋" ๋ค์ ๋ณผ ์ ์์. -> NT ์ค์
๐ <์ฝ๊ธฐ ์ง๋ฌธ> 40~50์ด
- ๊ณต์ง๋ฌธ(ํ๊ต์ ๊ฒฐ์ ์ฌํญ/์ ์ฑ ): The university has decided to ...
- ํธ์ง๊ธ(ํ์์ ๊ฑด์/์ ์): I think the university should ...
NT
- ์ฃผ์
* ์ธ๋ถ์ฌํญ
๐ <๋ฃ๊ธฐ ๋ํ>
** ์ค์ฌํ์์ ์๊ฒฌ๋ง ์ ๋ฌํ๋ ๊ฒ์ด ์ค์. -> ๋ํํ๋ ๋๋ช ์ค์ ์๊ฒฌ์ด ๊ฐํ ์ฌ๋์ด ์ค์ฌํ์.
1. ์ค์ฌ ํ์ ์ฐพ๊ธฐ: Man or Woman
2. ์ค์ฌ ํ์์ ์๊ฒฌ: Agree or Disagree
3. ์ค์ฌ ํ์์ ๊ทผ๊ฑฐ์ ์๊ฒฌ์ ๋ฃ๊ณ NT
NT
- ํ์์ ์๊ฒฌ
*์ด์ 1
- ๋ถ์ฐ ์ค๋ช
*์ด์ 2
- ๋ถ์ฐ ์ค๋ช
๐ Speaking Template
According to the reading, [๋ฆฌ๋ฉ ์ฃผ์ ].
์ฃผ์ด thinks[does not think] it is a good idea for two reasons.
First, ์ฃผ์ด says that ~.
๋ถ์ฐ์ค๋ช (This is because~)
Second, ์ฃผ์ด mentions that ~.
๋ถ์ฐ์ค๋ช
์๊ฐ ๋จ๋ ๊ฒฝ์ฐ: For these reasons, he[she] believes that it is[is not] a great idea.
๐ Q3(ํตํฉํ-๊ฐ์)
๐ Speaking Q3 ์ ํ์ด๋?
์ฝ๊ณ ๋ค์ ๋ด์ฉ์ ๋ฐํ์ผ๋ก ์ ์๋ ์ง๋ฌธ์ ๋ตํ๋ ์ ํ. → ๊ทธ์ค์์๋ ๊ฐ์
๐ ์ํ ์งํ ๋ฐฉ์
- ๊ฐ์ ๋ฌธ์ ์ ๋ํ ์ค๋ช .(ํญ์ ๊ฐ์ ์๊ธฐ)
- ์ฝ๊ธฐ: ๊ฐ์ ์ฃผ์ ์ ๊ด๋ จ๋ ๋ด์ฉ. (45~50์ด - ๋์ด๋์ ๋ฐ๋ผ)
- ๋ฃ๊ธฐ: ์์(1~2๊ฐ)์ ๊ทธ์ ๊ด๋ จ๋ ์ธ๋ถ์ฌํญ NT
- ๋งํ๊ธฐ: ์ฝ๊ณ ๋ค์ ๋ด์ฉ์ ์ ๋ฆฌํ์ฌ Speaking ํ๋ ๋ฌธ์ .
- ์ค๋น์๊ฐ: 30์ด - ๋งํ๊ธฐ์๊ฐ: 60์ด
- ์ฑ์ Point: ์ ํํ ์ ๋ณด๋ฅผ ์ ํํ ๋ฌธ์ฅ ๊ตฌ์กฐ๋ก ์ ๋ฌํ๊ธฐ(๋ ๋ฆฝํ๊ณผ ๋น๊ตํ์์ ๋ ๋ฐ์๋ณด๋ค ์ ๋ณด์ ๋ฌธ์ฅ ๊ตฌ์กฐ์ ์ค๋ฅ๊ฐ ์๋ ๊ฒ์ด ๋ ์ค์)
๐ <์ฝ๊ธฐ ์ง๋ฌธ> 45~50์ด
- NT ์ธ์ธํ๊ฒ ์ ๋ ๊ฒ ์ค์ํ์ง ์์, ๋์ ๋ฃ๊ธฐ ์ง๋ฌธ์์ ์์๋ฅผ ์ ํํ๊ฒ ์ง๋ ๊ฒ์ด ์ค์
NT
- ์ฃผ์ ์ ์ ์ ์ ๊ธฐ
๐ <๋ฃ๊ธฐ ๊ฐ์> 60-90์ด
- ๊ฐ์๊ฐ ์์๋๋ฉด ๋ฐฉ๊ธ ๋์์๋ ์ฃผ์ ์ ๋ํด์ ๋ค์ํ ๋ฒ ์ธ๊ธํ๋ ๊ฒฝ์ฐ
- ์ฝ๊ธฐ ์ง๋ฌธ์ ์ด๋ฏธ ์ฝ์๋ค๋ ์ ์ ํ์ ๋ฐ๋ก ์์๋ถํฐ ๊บผ๋ด๋ ๊ฒฝ์ฐ.
- ์์๋ ํ๋ ํน์ ๋๊ฐ๊ฐ ๋ฑ์ฅํ๋ค.
- ์์ 1๊ฐ: ๊ต์๊ฐ ๋ณธ์ธ์ ๊ฐ์ธ ๊ฒฝํ์ ๊บผ๋ด๋ ๋ฌธ์ ๋ค์ ์ถ์ .
- ์์ 2๊ฐ: ๊ฐ์ ์์๋ฅผ ๋ค๋ฅธ ์์๋ก ํ์ฉํ๋ ๊ฒฝ์ฐ์ ์๋ก ๋ค๋ฅธ ์์๋ฅผ ํต์ฌ ํฌ์ธํธ๋ก ์ ๋ฌํ๋ ๊ฒฝ์ฐ๋ก ๋๋๋ค. ์์๋ ๋๋ฌด ๋ํ ์ผํ๊ฒ ๋ค์ด๊ฐ ํ์ X
NT
- ์ฃผ์ ์ ๊ด๋ จ๋ ์์์ ์ธ๋ถ ๋ฌธ์ฅ(2~3) ์ ๊ธฐ
- ์์๋ ๋จ์ด ๋จ์๋ก NT ํด์ฃผ๋ฉด ์ข๋ค.
- ์ธ๋ถ๋ฌธ์ฅ์ ์ฃผ์ด ๋์ฌ ๋ชฉ์ ์ด๋ก NT ํด์ฃผ๋ฉด ์ข๋ค.
๐ Speaking<Preparation Time: 30 seconds / Response Time: 60 seconds>
Preparation Time: ๋ฌธ์ฅ ๋จ์(๋์ฌ + (์ ์น์ฌ) + ๋ชฉ์ ์ด) ๊ตฌ์กฐ๋ก ๋จธ๋ฆฟ์์ผ๋ก ๋ฆฌํ์คํ๊ธฐ
Response Time: ์ ํํ ์ ๋ณด๋ฅผ ์ ํํ ๋ฌธ์ฅ๊ตฌ์กฐ๋ก ์ ๋ฌํ๋ ๊ฒ์ด ์ค์ํ๋ฏ๋ก ๋๋ฌ๊ฑฐ๋ฆฌ๋๋ผ๋ ์ ํํ๊ฒ ์ ๋ฌํ๋ ๊ฒ์ด ์ข๋ค.
*Template
According to the reading, ์ฝ๊ธฐ ์ง๋ฌธ ์์ฝ.
The professor uses an example to explain ์ฃผ์ .
First, he/she describes how [ex1].
[์ธ๋ถ ์ค๋ช ]
Then, he describes how [ex2].
[์ธ๋ถ ์ค๋ช ]
๐ ์ฃผ์ ์ฌํญ
- ๋๋ฌด ๋ง์ ์ ๋ณด ์ ๋ฌํ๋ ค๊ณ ํ์ง ๋ง๊ฒ
- NT๋ ๋ “๋์ฌ + (์ ์น์ฌ) + ๋ชฉ์ ์ด” ๋จ์๋ก ํ ๊ฒ.
- ์ / ์์ ์ผ์น ๋ฑ ๋์ฌ ๋ถ๋ถ์ ์ค์ ์ ์
๐ Q4(ํตํฉํ-๊ฐ์)
๐ Speaking Q4 ์ ํ์ด๋?
๋ค์ ๋ด์ฉ์ ๋ฐํ์ผ๋ก ์ ์๋ ์ง๋ฌธ์ ๋ตํ๋ ์ ํ. (3๋ฒ๊ณผ ๋ค๋ฅด๊ฒ ์ฝ๊ธฐ์ง๋ฌธ ์์)
๐ ์ํ ์งํ ๋ฐฉ์
- ๊ฐ์ ๋ฌธ์ ์ ๋ํ ์ค๋ช .(ํญ์ ๊ฐ์ ์๊ธฐ)
- ๋ฃ๊ธฐ: ๊ฐ์(90-120์ด)
- ๋งํ๊ธฐ: ์ค๋น-20์ด / ๋งํ๊ธฐ-60์ด
๐ <๋ฃ๊ธฐ ๊ฐ์> 90-120์ด
: ์ฃผ์ ์ ๊ด๋ จ๋ 2๊ฐ์ ์์ฃผ์ ์ ๊ทธ์ ๊ดํ ์์์ ์ธ๋ถ์ฌํญ NT ํด์ผํจ.
- ๊ฐ์์ ์ฃผ์ ๋ฅผ ์๊ฐํ ๋
- Today, we’re going to talking about …
- Let’s look at two (ways / methods / effects) …
- Let’s discuss some (of the) …
- ์์ฃผ์ ์ ์์๋ฅผ ์ค๋ช
ํ ๋
- ์์ฃผ์ 1: One is ~ / One way is ~ / First, (First of all) ~ / Let’s look at ___ first.
- ์์ฃผ์ 2: Another way is ~ / Next, ~ / The second is ~ / On the other hand ~ / In addition, ~ / Let’s move on to ~ / Ok, moving on.
- ์์ ์ค๋ช : For example (For instance) / Let’s say / Let’s take an(the) example of ~
- ์ฃผ์ ๋ ๋ณดํต ์๋ฌผํ(Biology)๊ฐ ๋ง์ด ์ถ์
- NT
- ์ฃผ์
- ์์ฃผ์ 1
- ๋ถ์ฐ ์ค๋ช
- ์์ฃผ์ 2
- ๋ถ์ฐ ์ค๋ช
- ์์ฃผ์ 1
- ์ฃผ์
๐ Speaking<Preparation Time: 20 seconds / Response Time: 60 seconds>
- Preparation Time: ๋ฌธ์ฅ ๋จ์(์ฃผ์ด + ๋์ฌ + ๋ชฉ์ ์ด)๊ตฌ์กฐ๋ก ๋จธ๋ฆฟ์์ผ๋ก ๋ฆฌํ์คํ๊ธฐ. ์์ฃผ์ ๊ฐ 2๊ฐ์ด๋ฏ๋ก ์๊ฐ ๋ถ๋ฐฐ์ ์ฃผ์ํ์. ํ๊ฐ๋ง ๋งํ ๊ฒฝ์ฐ ๊ฐ์ ์์ธ.
- Response Time: ์ฃผ์ ์ ๋ ๊ฐ์ ์์ฃผ์ ๋ ๋ฐ๋์ ์ธ๊ธ
- ์๊ฐ ๋ถ๋ฐฐ ์ ์
- ์ฃผ์ ์ ์(5-8์ด)
- ์์ฃผ์ 1+์ธ๋ถ์ฌํญ(20-25)
- ์์ฃผ์ 2+์ธ๋ถ์ฌํญ(20-35)
- ์๊ฐ ๋ถ๋ฐฐ ์ ์
- Speaking Template
- According to the lecture, the professor explains [์ฃผ์ NT ๋ฌธ์ฅ ๊ตฌ์ฑ] by two examples.
- First, he / she describes [์์ฃผ์ 1]
- [์ธ๋ถ ์ค๋ช ]
- For example, [์์ฃผ์ ์ ์์]
- Seconds, he / she describes [์์ฃผ์ 2]
- [์ธ๋ถ ์ค๋ช ]
- He / She mentions the example of [์์ฃผ์ ์ ์์]
๐ ์ฃผ์ ์ฌํญ
- ๋๋ฌด ๋ง์ ์ ๋ณด ์ ๋ฌํ๋ ค๊ณ ํ์ง ๋ง๊ฒ
- NT๋ ๋ “๋์ฌ + (์ ์น์ฌ) + ๋ชฉ์ ์ด” ๋จ์๋ก ํ ๊ฒ.
- ์ / ์์ ์ผ์น ๋ฑ ๋์ฌ ๋ถ๋ถ์ ์ค์ ์ ์
- ์ฃผ์ ์ ๊ด๋ จ๋ ํํ์ ๋ง์ด ์ฌ์ฉํด์ผ ๊ณ ๋์ ๊ฐ๋ฅ.
'๐บ๐ธTOEFL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TOEFL-Writing] Writing Integrated Template (0) 2023.10.06 [TOEFL-Reading]Reading ์ถ์ ์ ํ ํฌ์ธํธ ์ ๋ฆฌ (0) 2023.09.12 [TOEFL-Listening] Listening ์ก์์ผ ๋ Point๋ค ์ ๋ฆฌ (0) 2023.09.12